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2011 제주 올레 축제를 즐겨 보아요!


 



2011 제주 올레 축제를 즐겨 보아요!


2011년 11월 9일부터 올레 축제시작됩니다.
이미 참가자 신청이 완료된 상태라서;; 신청은 못했는데 (미리 알았으면 신청하는건데 ㅠㅡ)
뭐..같이 걸어도 상관이 없다네요.기념품등은 수령하지 못하지만 그냥 같이 걷고 즐기면 된다고 하니 9일부터 참여해볼랍니다.!!

사이트 글을 인용하자면!

제주올레 걷기 축제는 평소 제주올레 길을 걸을때보다 더욱 천천히 걸으며 길위의 모든것을 즐기는 문화축제입니다!!!!!!
코스를 완주하기 보다는 마을 주민들이,공연자들이,또는 올레꾼들이 길위에서 준비한 다양한 문화를 함께 체험하는것이 제주 올레 걷기 축제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입니다.


아셨죠?
무작정 걸으면서 난 이길의 끝을 볼꺼야!!! 마지막을 가볼테야!! 라는
전투 의지가 아닌;;; 천천히 걸으시면서 이것저것 즐기고 느끼고 놀아보자구요 ㅎ


그럼 너무 유명한 제주올레지만 간단히 설명을 볼까요?

제주올레는 도보 여행자를 위한 길입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화산섬, 제주도 한국의 아름다운 화산섬, 제주도


그리고 올레축제 홈페이지를 보다보니 준비물? 이 있더라구요!!

======================================================================================================================================================================

2011 제주올레 걷기축제 올 때 미리 준비하세요!

2011 제주올레 걷기축제는 하루 한 코스씩(119-6코스, 10-7코스, 11-8코스, 12-9코스)을 걸으며, 길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 프로그램을 관람하는 축제입니다.

이번에는 시작점에서 얼굴에 간세와 화살표를 그려주는 페이스 페인팅, 의상 콘테스트, 달빛 파티 '간세다리, 다 모여라!' 등 재미있는 이벤트가 많이 펼쳐집니다.
제주올레 걷기축제는 느리게 걸을수록, 많이 준비할수록 더 즐거운 축제입니다.

1. 개인 수저와 컵 꼭 챙겨오세요!
축제 기간, 점심 및 간식 시간에는 마을 부녀회가 요리연구가와 상의해 특별히 준비한 싱싱하고 맛있는 먹을거리들을 판매합니다. 그 맛있는 먹을 거리들을 사먹을 때는 꼭 개인 수저와 개인 컵을 사용해 주세요. 환경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자는 캠페인이니, 꼭 씻어서 재사용할 수 있는 수저와 컵을 준비해 오세요.

2 나만의 멋진 의상 입고 축제를 즐겨요

이번 축제에서는 개인 혹은 함께 걷는 이들과 특별한 의상을 맞춰 입고 걷는 ‘코스튬 콘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영화나 만화 캐릭터의 복장, 전통 의상 등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재미있고 독특한 의상을 입고 제주올레 길을 걸으세요.

의상을 갖춰 입은 팀은 사진 작가가 사진을 촬영해 주고, 마지막 날 종점인 화순금모래해변에서 사진을 전시, 최고의 코스튬 팀을 선정해 시상합니다.



해외 사례^^

3. 매일 밤, 간세로 꾸미고 간세다리 파티 즐겨요!
매일 밤8시부터9시까지는 달빛 파티 ‘간세다리, 다 모여라!’가 펼쳐집니다. 제주올레를 걷는 사람들을 ‘올레꾼’이라고 칭하듯, 간세다리(게으름뱅이) 정신으로 걷는 제주올레 걷기축제 참가자들을 특별히 ‘간세다리’로 명명했습니다.
파티의 드레스코드는 간세! 간세인형, 날개 달린 간세 배지(후원회원 전용) 등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간세를 지참하고 입장하시면 돼요.
‘간세다리, 다 모여라!’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겁게 출 수 있는 춤 ‘메렝게’ 배우기가 진행되며, 재즈가수 말로, 남성 브라스 밴드인 ‘퍼니 밴드’, 레게 스카 밴드인 ‘사우스카니발(전 사회주의밴드)’과 팝페라 가수 임재청, 어쿠스틱 밴드인 ‘좋아서 하는 밴드’ 등이 세대를 아우르는 공연을 펼칩니다.

참가자 여러분, 11 9! 제주올레 걷기축제에서 만나요!

======================================================================================================================================================================

내용 출처는 축제 홈페이지(http://www.ollewalking.co.kr/index.asp) 입니다.
위에 내용 외에도 셔틀버스나 행사 내용들이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관심있는분들은 참고하세요~

간세다리파티도 재미있을거 같구요!
이래저래 기대되네요 ㅎㅎ


무슨 옷을 입고 걸어야 코스튬에서 상을 받을수 있을까요 크크킄크
전 이런거 즐기는 편이라서..크크크크크크
아이디어 있으시면 주세요 크크크크크크!


그럼 축제참여하고 바로 바로 포스팅 할게요~ 이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