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도시야! 농촌아! 같이 살자!! [가시리 동네가게]





도시야! 농촌아! 같이 살자!! [가시리 동네가게]



요새 제주가 다양한 문화와 결합하여 특별하게 태어나는 마을들이 많다지요! 그 중 제주 표선면 가시리가 얼마전에 눈에 확 들어왔는데요!! 이름도 가시리!! 뭔가 이쁘지 않나요? 가시리~ 가시리~ 가지마시리~ 으헤헤헤헷


제주 표선면 가시리는 농어촌 신문화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여러가지 문화 사업들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농어촌 신문화공간 조성사업은 해당 마을의 고유문화를 주민들이 즐겁게 재생산해서 지역을 발전하는사업입니다.가시리에는 해당 사업으로 여러가지 문화학교도 열리고 요렇게  가시리 동네가게도 생겨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


가시리 동네가게는 가시리 입구에 위치한 가게로 언뜻보면 다른 농산물직판장과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찬찬히 뜯어보면 다르다는걸 느낄수 있다지요!! 가시리 마을사람들과 가시리를 찾는 사람들의 소통공간인 동네가게는 마을에서 생산된 녹차를 가지고 팔거나 가시리 주민분들이 만든 다양한 공예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전시된 물건에 대한 신뢰도가 확 높아진다지요!!


그리고! 여기서 먹는 녹차아이스크림과 녹차라떼는 정말!!! 와우 ㅇ_ㅇb 달달하기만한 녹차라떼! 아이스크림은 가라!! 진하디 진한 혹은 녹차 특유의 쓴맛이 느껴지는 녹차아이스크림과 녹차라떼는 먹으면 정말 녹차를 먹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정도랄까요! 아하하하핫


앞으로 다른 마을에도 이렇게 해당 지역 주민들과 해당지역을 찾는 사람들간의 믿음이 쌓이는  동네가게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



[가시리는 지키는 나무]





[동네가게 입니다!]





[요런 실팔찌도 팔구요!]





[모루농장 녹차도 팔아요!]





[녹차 말고 다른 직접 말린 차들도 팔아요]





[완전 깜찍한 포스트잇]





[돌하르방.제주도.흑돼지]





[리얼 녹차아이스크림]





[너야 말로 진정한 녹차라떼]





[여유가 좋다]





[유기농 쿠키]





[메뉴판]





[농총과 도시의 공생을 추구하는 동네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