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몸이 건강해지는 곤드레를 아시나요? [곤드레집]


몸이 건강해지는 곤드레를 아시나요? [곤드레집]


오늘 제가 알려드릴 맛집은 정말 맛집입니다! 라고 소심하게 말씀드릴수 있는곳인데요. 회사대리님의 추천으로 급 점심회식을 했는데..아주 만족한 집이라지요!!!


메뉴는 바로 곤드레돌솥밥인데요. 혹시 곤드레라는 나물을 아시나요?  박현빈님이 부르는 곤드레~ 만드레~ 말구요!!! 아하하하하하핫!! 저는 처음들어서 이게 뭐지 했는데 생긴거 시금치 비슷한거 같기도 하고..암튼 초록 나물입니다!


곤드레는 태백산의 고지에서 자생하는 산채로서 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향이 독특한 것이 특징이다. 예부터 구황식물로 많이 먹어온 곤드레는 강원도 정선과 평창의 특산물로 매년 5월에 채취한다. 곤드레의 어린 순은 데쳐서 나물, 장아찌, 튀김으로 먹거나 생으로 쌈을 싸서 먹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다. 곤드레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비타민 A 등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좋다. 또한 곤드레 잎의 생즙은 세척효과가 있고, 뿌리는 말려서 달여 먹으면 신경통에 좋다. 곤드레는 한방에서 지혈, 소염, 이뇨작용, 지열, 해열, 소종 외에도 민간에서는 부인병에 치료약으로 이용한다.  - 네이버 백과사전 中



여기는 곤드레돌솥밥하고 불고기돌솥밥 메뉴가 있는데요.저희는 처음가서 불고기돌솥밥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불고기돌솥밥은 곤드레나물하고 불고기랑 섞여 있어서 처음 먹는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수 있거든요!!! 불고기의 달달한 맛과 곤드레가 어찌나 잘 어울리던지...말도 안하고 그저 먹기만 했습니다! 아하하핫!!!  처음에 밑반찬이 나오는데 밑반찬 가지수에 놀라고!!

맛에 놀라고!! 밑반찬도 제가 간날은 다 맛있더라구요 ;ㅁ; 감동의 눈물을 ;ㅁ;ㅁ; 


처음에 돌솥밥하고 그릇을 하나 더 주는데! 돌솥밥을 그릇에 옮겨담고 처음에 돌솥밥이 담겼던 그릇에는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들어 먹는거랍니다!! 밥 다 먹고 배 뽕뽕하는데 숭늉만들어지는거 먹는라 정말 배가 뽕글랑 해졌다지요!!!!! 근데 돌솥밥에 숭늉만들어 먹는건 불고기돌솥밥보다는 일반 곤드레돌솥밥이 더 고소하니 맛나요!! 아무래도 불고기돌솥밥은 달달한 양념이 되어 있어서 조금 느끼할수도 있거든요!! 그래도 처음 먹는 저희들은 완전 맛나게 싹싹 비워먹었다지요 :]


접근성이 좋은편이 아니라 차가 없으면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속도 편하고 자극적이지않아서 맛있는 한끼를 할수 있는곳이랍니다!!  

그리고 가시게 되면 미리 주문해두시면 편해요!!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거든요!! 아하하하핫!




[가운데 귤은 센스다잉!]





[다 맛있는 밑반찬]





[김도 맛나더이다]





[두둥 뚜껑을 얼른 열라규!!]





[아흙 너의 고운 자태에 눈물이 앞을 가린다잉!]





[요 옆에 빈그릇에 옮겨담으면 되요]





[아...아.....아.........]





[요래 뜨거운물 붓고 다시 뚜껑으로 봉인]





[옮겨진 밥은 김넣고 쉐끼쉐끼!! 섞기]





이제 먹기만 하면 되는거야! 그런거야!]





[그만 섞고 먹자!!]





[곤드레의 효능!]





[ 전화로 미리 주문하시면 편해요 :]



가장중요한것!!


내가 맛있다고 남들이 모두 맛있는건 아니랍니다다!!
선택은 당신의 몫!! 유후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