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주방

[버터!계란!우유! 없이 베이킹] 초콜릿을 품은 바나나 바나나!!!!!! 초코칩 스콘

 


바나나를 아침에 우유에 갈아먹는 용도로 샀는데
잠에 취해 아침에 먹지를 않으니 썩어가고 있어요 ;ㅁ;
그래서!!!!!! 빵 만들기 결심!!!

처음 베이킹에 관심이 가서 만들었던게 쿠키인데요
그때 들어가는 버터의 양을 보고 기절할뻔 했다지요!! 뭐이리 많이 들어가!!!!!!!!!!!!!!! 하면서 -_-;;;

그래서 중간 중간 가끔 하다가~
요새 급 관심이 가는 베이킹이 비건베이킹인데요.

비건베이킹이라 하면!!!!
우유,버터,계란등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로 대체해서 만드는 베이킹입니다.
대체품으로 두부,두유,식물성 오일등이 있지요.

이렇게 만들면 소화도 잘되고 칼로리도 줄일수 있다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설것이가 쉽습니다;;;(너무 주관적인가요;;)


처음 말을 들었을때는 워...계란없이 어떻게 빵을 만들어 라고 했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레시피도 많이 나와있고 생각보다 실패확률도 적은거 같아서 요새는 자주 자주 하게 되더라구요!! 으힛

그럼 고만 주절거리고 빵이나 맹글어 보까요~

오늘의 주인공은 바나나와 초코칩!!!!!!!
요새 베이킹 책을 보면...스콘..비스코티..머핀..타르트..등 빵도 종류가 참 많아요이!!
그중 오늘 만드것은..스콘!!! 초콜릿을 품은 바나나 스콘!!!!

스콘이란?!
스코틀랜드 빵으로 the stone of Destiny란 스코틀랜드 왕들의 대관식을 하던 곳의 이름을 딴 것이라고 한다. 원래 이 요리는 오트(귀리)와 griddle baked로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었으나 오늘날에는 밀가루로 오븐에서 만들며 삼각형, 원, 사각형, 다이아몬드 등의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며 입맛을 돋우거나 달콤한 맛을 내며 아침 또는 차와 함께 먹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준비하기!!!
재료 : 바나나 100g / 설탕 25g / 두유 40g / 카놀라유 20g / 소금 조금! / 베이킹파우더 1ts / 베이킹소다 1/8ts / 박력분 140g / 레몬즙 1/2Ts /초코칩 25g
오븐 : 170도에서 25분(170도에서 25분! 이건 오븐마다 조금 달라서...보면서 시간 조절해주세요~)


1.박력분,베이킹소다,베이킹파우더를 체에 쳐서 준비해주세요!!!
2.바나나를 으깬다!(저는 완전히 으깨지는 않고 중간중간 건더기 살려서!!!)
3.으깬바나나와 설탕,두유,카놀라유,레몬즙,소금을 섞어주세요!!
4.1에 준비한 가루와 3에서 만든걸 섞어주세요! (너무 많이 섞지 마시고 가루가 안 보이면 그만!! 하셔도 되요!)
5.초코칩을 넣고 섞는다!!!!!!
6.조금씩 떠서 오븐에서 구워주세요~

012345



 

 




저는 블루베리 쨈이 있어서 찍어먹었는데 초코칩이 콕콕 박혀 있어서 굳이 찍어 먹지는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버터가 안들어가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빵이 좀 가벼우면서 담백한 느낌이랄까나....(이건 비건베이킹의 공통점인 느낌인거 같아요!!!)
밍밍한거 같으면서도 초코칩때문에 달달하고..바나나때문에 또 달달하고!!!! 으히힛

원래는 오늘 아침에 먹으려고 만든건데..결국은 만들자 마다 폭풍흡입해버리고..;ㅁ;
남은 설것이나 해야겠네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