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우도 검멀레 해수욕장에는 고래가 산다?! [우도]























우도 검멀레 해수욕장에는 고래가 산다?! [우도]



제주도에 오신 분들에게 가장 아름다운 곳이 어디냐고 물으면 많이 말씀하시는 곳 중 하나가 우도라지요!! 우도는 제주도 성산옆에 위치한 섬으로 소가 누운 모습을 띈다고 해서 우도 인데요!! 성산항에서 15분 정도면 우도에 도착을 한다지요! 배편도 많이 있어서 접근하는건 어렵지 않아요!!! 


사실 저도 제주에 살며 우도를 딱히 맘먹고 돌아다닌적이 없는데요! 에헤헤헷. 그래서 이번에는 맘먹고 들어가서 하루종일 돌아다녔다지요!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것중 하나가 바로 우도 검멀레 해수욕장에서 탔던 보트인데요! 원래는 별로 생각이 없었는데..사려니숲길 에서 만난 여행자 중 한분이 우도에 들어가면 반드시 보트를 타야 한다고 강력추천하시더라구요. 그 분은 여행중 그게 가장 좋았다고..그래서 훅 땡겨서 보트를 타로 갔드랬지요!!!


우도 검멀레 해수욕장에는 동굴이 있는데 여기에 옛날에 고래가 살았다는 전설이 있더라구요! 신기해서 마구 사진을 찍어대엇는데 그건 나중에 포스팅을! 아하하하!! 일단 우도 검멀레 해수욕장에 가서 보트를 타니 두근두근 기대가!! 보트가 출발하는데 와우!! 완전 빨라요!! 그리고 완전 씐나요!! 막 동굴 사이를 들어가고 멀리서 보는 우도와 성산일출봉은 너무 이쁘구요!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것중 하나가 바로 고래가 숨을 쉬는걸 본것인데요! 아하하하핫! 사실 진짜 고래는 아니구요!! 일명 고래콧구멍으로 불리는 작은 동굴인데요. 그부분으로 파도가 치면 고래가 물밖으로 숨을 쉬는것처럼 어푸~ 하면서 막 물이 퍼져요!! 근데 그게 어찌나 신기하고 재미있는지 동영상도 찍었드랬지요!!!!


보트를 타면 또 좋은점이 바로 우도 8경중 하나인 주간명월을 볼수 있다는건데요.저희는 시간이 약간 안 맞아서 못봤어요.아흙! 10시에서 11시사이에 보트를 타면 동굴안에 빛이 반사되면서 천장에 비추는데 그게 동굴 무늬와 합쳐져서 달모양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보고 싶었는데 못봐서 너무 아쉬워요!! 아무래도 요것때문에 다시 한번 보트를 타야 할거 같아요! 


혹시나 우도에 가시게 되면 검멀레해변에서 보트를 한번 타보셔요! 바다에서 보는 우도도 참 아름답다는걸 아시게 될꺼예요!!!





[출발]







[붕붕붕 갑니다]












[요래 동굴도 넘어가고]





[물색깔이 까오오오오오오오오오]






[바위에는 뭔가 자라고 있어요]






[고래 숨쉬기 동영상]









[동굴에서 고래 숨이 퐈악]







[다시 고고고고고]






[바위 손!]










[다시 동굴 고고고고]







[좋구나]







[바다에서 보이는 등대]






[바다와 우도가 좋구나]






[한바퀴 돌면 마무리]






[우도팔경 보트관광이랍죠]







근데 사진은.....보트 타면서 찍으니 다..망했네요

아하하하하하하핫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