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본/여긴어디?!

일본 간사이 지방으로 가는거야?! 그런거야!!!

낯선곳을 여행하는것.그리고 그 곳에서 사진을 찍는것. 이것은 상상만으로도 설레는 일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포스토르(http://postorr.com/) 에서 하는 "10인의 간사이 촬영 원정대" 이벤트를 보고 저도 모르게 또 상상하면서 설레게 되었네요!

이번에 상상할 곳은 일본 간사이 지방인데요.
상상만으로 끝나지 않고 실제 이루어 지면 더욱 좋겠죠? 이힝!

[이미지 - 일본 간사이 정보 포털 사이트]                              

긴키 지방(일본어: 近畿地方, 근기 지방) 또는 간사이 지방(일본어: 関西地方, 관서 지방)은 남쪽은 기이 반도에서 북쪽은와카사 만에 이르는, 주고쿠 지방과 주부 지방 사이 지역을 말한다. 교토 부오사카 부의 2부와 시가 현효고 현나라 현,와카야마 현미에 현의 5현을 포함한다. 때때로 후쿠이 현과 도쿠시마 현을 포함하기도 한다. 시가 현에는 일본 최대의 호수 비와 호가 있다.

아스카(飛鳥)로부터 헤이안쿄(平安京)에 이르기까지 왕부(王府)였으며 메이지 유신의 도쿄 천도까지 명실 공히 일본의 중심이었다. 정치 · 경제의 중심이 간토 지방으로 옮겨진 현재도 서일본의 핵심 지역으로서 또 일본의 전통적인 역사 · 문화 중심지이다.

- 위키백과 출처 



우리가 알고 있는 오사카,교토,고베,나라등 모두 간사이 지방에 속해있는데요.
간사이 지방 소개에도 나와있듯이 일본의 전통적인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간사이 지방을 갔을때 내가 찍고 싶은것?
크게 "일본의 전통과 어우러진 단풍""간사이 지방 이미지" 입니다.

일본의 단풍이라고 뭐 한국과 다르겠냐만은 일본 사람들과 함께 있는 혹은 일본의 옛모습과 같이 있는 한국과는 조금은 다른 느낌의 단풍을 찍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한 다른 한가지는 "이미지" 인데요. 저는 일본을 다녀온적이 없어서..책에서 혹은 영화에서 느껴지는 도시의 이미지들이 있는데요. 음..너무 개인 취향일지 모르겠지만 저는 여행을 다닐때 유명 관광지도 좋지만 사람들의 모습이나 그 지방 이미지를 사진으로 남기는 것을 좋아합니다.그래서 이번에도  제가 느끼는 간사이 지방 이미지...그걸 잘 담아내고 싶습니다.

단풍 출사지 : 오사카[오사카성 , 미도스지] , 교토 [기요미즈데라,도후쿠지]
그 외 출사지 : 오사카[신사이바시 , 도톤보리] , 교토[오하라] , 고베[포트타워]


 

[이미지 - 우쓰라님(http://woosra.com)]           
시끌시끌.빨강파랑 조명.다양한 사람들. 그것을 느끼고 찍다.
[오사카 : 화려함]
 


[이미지 - 우쓰라님(http://woosra.com)]                                                 
정겨운골목.옛날것.천천히.그리고 그 안에서 쉬며 걷다.
[교토 : 여유]


[이미지 - 우쓰라님(http://woosra.com)]                               
이국적인분위기.화려한야경.그안에서 도시
[고베 : 세련됨]



그리고 이번 여행 이벤트가 조금 더 욕심이 나는건 바로 사진 멘토님들 때문인겠죠!!! 그분들의 사진을 보면서..와..내가 이렇게 찍을수 있을까라고 좌절(;;;) 하곤 하는데요.
그런 분들께 직접 사진에 대해 묻고 답할수 있는 기회가 어디 흔하겠습니다 !!!! 으헤헤헷!

미리 짐 싸고 있으면...혼날까요.후다다닥!

'지구본 > 여긴어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얼간이 마지막 장면에 나오는 그 곳!!!  (0) 2011.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