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제주 돼지고기와 멜젓의 환상궁합 [솔지식당]



제주 돼지고기와 멜젓의 환상궁합 [솔지식당]


얼마전 태풍이 왔드래지요!! 퇴근하는데 태풍이 제 얼굴을 강타해서 안경은 날아가고 우산을 뒤집어지고 옷은 비에 쫄닥!! 그런데 그순간 이게 왠일인지 삼겹살 지글지글이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태풍따위는 아무렇지 않아 하면서 솔지식당으로 고고고고고!! 으하하하하핫!! 주위에서는 아무리 고기가 먹고 싶어도 그렇지 태풍오는날 가야겠냐면..으하하하하핫! 그래도 뭐 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


제주 돼지고기가 맛있는거 다들 아시죠오오오!! 뭔가 고기가 입에 쫙쫙 달라붙는달까요! 으하하하핫!! 여기다가 멜젓이 합쳐지면 그야말로 환상의 궁합이죠!! 멜젓이 뭔지 혹시 아시나요? 이게 멸치젓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은데 여기다가 고추 조금 썰어놓고 소주 살짝 부어서 부글부글 끊었을때 고기에 찍어먹으면! 와우 ㅇ_ㅇb 짭쪼롭한게 고기에 간도 되고 맛있어요!!!


오늘 소개해드릴곳이 바로 그 맬젓과 돼지고기가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솔지식당입니다! 솔지식당은 제주시 시청에도 있고 신제주도에 있는데요!! 여기서 고기를 시키면 뚝배기 그릇에 맬젓이 나와요!! 다른데는 맬젓이 조금 나오는데 여기는 정말 크게!!! 멸치도 큰녀석!!으로 나오는데 여기에다가 고기 한점 찍어서 먹으면..크읍!!! 맛나요 맛나!! 한라산을 부르는 맛이라고 할까요!! 으하하하하핫(물론 미성년자는 콜라를 부르는 맛이라고 해두죠잉!) 


솔지식당은 현지인들도 아주 좋아하는 고깃집인데요!! 어느새 관광객분들도 많이 찾아오시더라구요 :)


저희는 가브리살을 시켜서 먹었는데 고기도 맛있고 맬젓도 맛있고 같이 나오는 두부를 구워서 맬젓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태풍이 오던 그 날 지글 지글 맛있게 먹고 왔드랬지요! 아! 저희는 시청점 댕기왔는데 신제주가 더 맛있대요!! 다음에는 신제주 가야긋어요!! +_+




[기본반찬!! 두부도 나와요!!]





[지글불판!]






[사랑해요! 가브리살! 까울!]





[메뉴판! 멜조림 추가는 돈 받아요잉]





[지글지글 멜조림! 요래 봐서는 잘모르겠지요?]





[고기야 익어라 +_+]





[슬쩍 멜조림을 건드니까 멜이 위로 뙁!]






[요래 살짝 찍어서 먹으면 굳 ㅇ_ㅇ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