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알록달록 무지개 색으로 가득한 학교 [더럭분교]



알록달록 무지개 색으로 가득한 학교 [더럭분교]



혹시 얼마전 삼성광고에서 나왔던 알록달록 무지개 학교를 기억하시나요? 장필립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제주 아이가 나와 귀엽게 제주사투리로 말하는 CF였는데!! 에잇! 기억 못하시겠다구요? 그래서 제가 살짝 동영상을 가져왔지요!!





바로 이 CF에 나왔던 곳이 제주의 더럭분교인데요. 이 CF 하나로 아주 유명해진곳이라지요!!!! 사실 이  CF는 삼성전자의 HD 슈퍼 아몰레드 컬러 프로젝트에서 진행된 하나의 작업인데요. 제주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의 색이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어 학교 전체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깔이 입혀졌다지요. 그리고 CF에 나오는 학생은 실제 더럭분교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자신의 꿈을 제주사투리로 또박또박 말하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한동안 이 CF가 머리에서 떠나지를 않더군요!!


더럭분교는 사실 원래 유명해지기 전에도 아기지가하고 이쁜 작은 분교였습니다. 봄이면 학교앞에 벗꽃이 피는게 그 벗꽃이 너무 이쁘고 학교와 잘 어울리는 그런 곳이라지요!! 그때만 해도 사람이 많이 찾지는 않았는데 이 CF덕에 확 유명해져서 요새는 주말에 날이 좋을때면 소풍오신분들도 많고 관광객도 많더라구요!! 그리고 더럭분교 옆에는 제주도에서 나름 연꽃이 제일 이쁜 연화지가 있는데!! 지금이 연꽃철이라서 그런지 거기도 사람이 많더라구요!! 더럭분교도 보고 연화지도 보고!! 일석이조랄까요!! 아하하핫


이런 알록달록 무지개색으로 가득한 학교에서는 왠지 공부가 더 잘될거 같은 예감이 팍팍!!!!! 사실 저도 날 좋은날 가서 쨍한 하늘아래 학교를 찍고 싶었는데 갈때마다 날이 흐려서 ;ㅁ; 다음에 날 좋은날 도시락 싸들고 다시 소풍가야겠어요!




[하가로 195번지에 가면 무엇이 있을까?]





[짜잔! 바로 더럭분교가 있지요]





[더럭분교에 들어서면 시원하게 보이는 잔디운동장]





[전체적인 학교 모습]





[이 나무가 벗꽃 나무인데...벗꽃철에는 정말 죽음이라지요!]





[이런곳에서는 왠지 공부가 더 잘될거 같아요;ㅁ;]





[곳곳에 적용된 컬러프로젝트]





[혹시 무슨 색 제일 좋아하세요?]





[깔끔한 학교]





[곳곳에 비치된 학교와 잘 어울리는 꽃들]





[알록달록과 잘 어울리던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