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30년만의 열리는길!! 차귀도를 가보아요!

 


30년만의 열리는길!! 차귀도를 가보아요!

배낚시로 유명한 그곳!!!!!!!!!!!!!!!!!!!
일몰이 너무 너무 너무 아름다운 그곳!!!!!!!!!!!!!!!!!!!!!!!!!!!!!

차귀도가 30년만에 개방한다고 해서 낼름 댕겨왔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수월봉 트레일이라고 해서 수월봉 근처 탐방로 걷기의 일환으로 개방이 된거 같습니다.
더 자세한 행사 내용은 팜플렛을 파일 첨부할께요~

그럼!!!!
일단 기간이 10월 1일부터 15일 까지 이구요!!
10월 3일까지는 셔틀버스가 운행했는데 지금은 운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실경우 제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고산방향 버스를 타시고 고산육거리 혹은 고산성당이라고 말씀하시면 거기서 세워줘요~

자구내포구→차귀도 배편은 9:30~16:00, 30분 간격으로 운영됩니다.
차귀도 → 자구내포구 배편은 10:30 ~ 17:00으로 배 타는 시간은 10분 소요됩니다.
왕복 5000원이구요! (원래는 만원인데 행사 기간내 50% 할인이라고 하네요.)

차귀도는....조...용하더군요!
동생의 말을 빌리자면 야생이 이런거군...이라고 말을 하더군요!
아무래도 사람이 다니던곳이 아니라서....청년회에서 이번 행사때문에 길을 만들었다고 하던데...정말 자연의 길이였습니다!
뭔가..억새도..풀도..꽃도 꾸며진것도 번듯한것도 아닌데 그냥 수수한 맛이 있더라구요.
길이 크게 가파르지 않고 그리 넓은 섬도 아니라서 한시간 조금 넘으면 다 걸을수 있구요.

돌아오는 배편에서는 선장님이 서비스인지!! 아니면 원래 그런거지 잘 모르겠지만 섬외곽을 살~짝 돌아주셨습니다!
독수리 바위도 보았구요.독수리 바위 안으로 들어가 거북손도 보았습니다!
그리고 지질학정으로 가치있는? 바위도 설명해주셨습니다.
선장님이 센스도 있으셔서..참 재미있었습니다...으히히힛

배에서 내려서는..주변에 한치와 오징어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먹어버렸습니다!!
오징어만 먹기에 심심해 맥주까지..후루릅...역시 여행의 재미는 먹는 재미라지요.으히히히힛!

10월 15일까지만 일단 개방한다고 하던데..추후에도 개방 계획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럼 사진 한번 구경해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