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유채꽃향 폴폴 나는 우도로 놀로오세요!



제주에서 큰 축제 중 하나가 바로 유채꽃축제라지요.

작년에는 정석항공관 근처에서 축제를 했었는데 올해는 우도에서 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이쁜섬에 유채꽃 가득이면 까악! 얼마나 이쁘겠어요!

그래서~ 축제 전 미리 한번 우도에 다녀왔는데요.

제가 갔을때는 우도 전체에 유채가 만발하지는 않았지만 

드문드문 유채에 우도 어디를 가나 유채꽃향이 폴폴 배어나는듯 했지요.


그럼 우도의 봄 한번 보실까요!?






W E L C O M E T O B E A U T I F U L  U - D O


아름다운 우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왠지 기분이 좋은 웰컴!!!! 








우도하면 산호모래를 빼놓을수 없겠지요?

에메랄드빛 제주바다와 우도의 산호모래는 어찌나 잘어울리던지

볼때마다 두근두근

모래에 설레기는 또 처음이네요!









처음들어갈때 날씨가 애매꾸리해서 윽! 했는데

그래도 유채밭보고!! 아!! 우도의 봄이구나! 좋다뇨!!를 외쳤다는!







사실 지나가며 유채가 어디 많은지 몰라 일단 우도봉 오르기 고고고고!

멀리서 보고 아 저기 저기 있구나!! 저기 있구나!! 눈에 심어둔후!

본격적으로 우도의 유채꽃밭은 찾으로 고고고고!








그리하여 마주한

유채와 돌담

어찌나 둘이 찰떡궁합인지

병아리 유채를 든든한 어른 돌담이 지켜주는 느낌이랄까요?

에헤헷









우도의 집은 은근 찍히며 사진에 다 이쁘게 나오는거 같아요.

음. 우도가 어떤 마법을 부리는 걸까요?









아차차차차

지금 우도는 유채말고 청보리도 한참이더라구요!

청보리이야기는 다음포스팅에서 사진 투척투척하겠습니다.

근데 청보리랑 유채는 또 왜 이리 잘 어울리는것인지!

아아아아악

왜 그리 유채는 잘 어울리는 짝이 많은것이뇨!!!!










돌담이 층층층

유채가 층층층

우도가 층층층

마음은 뿅뿅뿅









햇빛이 너무 눈에 많이 담아져

나도 모르게

카메라 핀이 나가듯

눈이 흐릿흐릿해지는 순간.









아직은 썰렁한 우도의 바다가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사람들 북적북적이겠지요?

에헷








ATV를 타고 우도의 봄속으로 고고고고!

그런데!!!

ATV 운전하실때는 조심 또 조심히!

길이 좁고 구불구불거려서 은근 위험해요!!

안!전!제!일!









색색이 지붕색과 참 잘 어울리는 우도의 봄







지난주에는 키작은 유채도 많았는데

축제가 시작되는 이번 주말에는 더욱 유채가 풍성해지겠죠?

주말에는 유채꽃축제+소라축제가 있다고 하니

볼거리 먹을거리가 이번주에는 우도에 넘치겠네요!


사실 우도는 굳이 유채꽃이 아니더라도

아름다운 바다와 풍경좋은 우도봉과 아기자기 마을에

눈과 마음이 매료되는곳인데요.


그런 우도를 지켜주기 위해

쓰레기는! 함부로 안되요!!!

ATV타고 우도봉 오르면 안되요!!!



에헤헤헤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