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본/두리번상하이

중국 강남의 대표 수향마을 주장에서 뱃놀이 즐기기!



중국 강남의 대표 수향마을 주장에서 뱃놀이 즐기기!


중국에는주장,통리,시탕,우쩐,주가각,루즈 로 불리는 6대 수향마을이 있는데요. 수향마을이 뭐냐면!!!! 바로 강가마을이라지요!! 중국 상해에서 하루를 어떻게 보낼까 하다가 가까운 수향마을 한군데를 다녀오자며 간곳이 바로 주장이랍니다.


주장은 중국 강남의 대표 수향마을로 아름다운 느티나무를 배경으로 유유자적 뱃놀이를 즐길수 있는곳이지요. 상해에서는 대략 2시간 정도 걸리구요. 1박 2일도 좋지만 제 생각에는 하루 정도 그냥 투자하면 좋을거 같아요! 


사실 유유자적 뱃놀이를 기대하며 주장에 딱!! 도착을 했는데 이게 왠걸....제가 갔을 그 무렵은 국경절이고 게다가 주말이네요.아하하하하하핫 상해에만 사람이 많은게 아니고 어디가나 많더군요.아하하하하핫. 그래서 제가 생각했던 뱃놀이는 못하고 나란히 줄맞춰가는 뱃놀이를 했네요. 뭐 그래도 나름 좋은 기억이긴 하다지요!! 



상해에서 주장까지 어떻게 가요? 라고 물으신다면 그건 따로 포스팅할게요. 그날 완전 버스 놓칠까봐 뜀박질 한거 생각하면..아하하핫.주장에서 미아 되는줄 알안요 ;ㅁ;ㅁ;ㅁ; .그리하여 !!! 절대 헷갈리지 않는 주장에서 상해가기는 다음편에.으하하하핫!!


상해에서 머물다 뭔가 너무 도시적인게 싫고 중국의 옛모습이 보고 싶다면 수향마을 주장! 추천해요!! 2시간이면 멀지도 않고 하루 마실 다녀오기 좋다지요 :-)





▲ 중국 포스 물씬 나는 입구







▲ 주장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것중 하나 완산티





▲ 도착을 했으니 인증샷 하나 찍어 주시고!!







▲ 구석구석 파는 먹거리







▲ 그녀들의 삶도 신선처럼 여유롭기를.







▲ 우리에게 즐거움이지만 그들에게는 생활 그 자체








▲ 경매장같은 배타기!!







▲ 유독 사람이 많았던걸까;







▲ 사람많은날 신선처럼 여유로운 뱃놀이는 절대 불가!! 







▲ 어기어디어차!







▲ 순서대로;;;







▲ 순간 모두가 일시정지!







▲ 보기만 해도 숨이 헉!







▲ 중국에서 제일 맛난건 역시 꼬치!







▲ 강가의 음식점








▲ 멀리서는 그나마 여유롭다







▲ 본인 키보다 큰 노를 책임지는 그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