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제주의 마을로 산책 오세요! [저지마을]























제주의 마을로 산책 오세요! [저지마을]



제주에 오면 볼거리가 참 많다지요! 성산일출봉도 가야 되고 해안도로도 가야 되고 여기저기 관광지에 해수욕장에...오름에...우도에 마라도에!!  역시나 나열하자면 끝도 없지요이!! 그런데 혹시 제주의 마을에 대해서? 관심가져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저도 내가 살고 있는 혹은  사진찍으며 지나치는 마을들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었는데요. 문뜩 제주에는 마을이 참 많고 마을이 생긴유래나,특징들이 다 다른다는걸 알고 나서 아..제주의 마을을 걸어봐야겠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지요!


그런 생각을 하던 중 얼마전 저지마을에 다녀왔는데요! 올레 14코스르 경유하고 있는 저지마을에는 저지오름도 있고 현대미술관,저지예술인 마을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동네도 아기자기한것이 슬슬 산책하며 걷기에 좋더라구요! 산책하며 걷다가 마을 퐁낭에서 좀 쉬다가 저지오름도 오르고 주위에 현대미술관도 한번 가보고!! 요래 저지마을을 즐기며 산책하는거라지요! 얼마전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선정되었다고 하던데! 그만큼 마을이 아기자기 하니 좋아요!


아주 화려한 시설! 헉 하고  놀랄만한 풍광이 있는곳은 아니지만 정말 산책하듯 걷기 좋은 마을이라지요!!! 제주의 저지마을로 산책? 어떠세요? :)



[빼꼼뺴꼼]





[하늘하늘 꽃]






[골목골목이 좋다]






[누군가의 지붕]






[동네 어느 집]






[오래된 우체통에는 언제나 기쁜 소식이]






[예술인마을]






[현대미술관 - 내손을 잡아봐~]









[강아지가 지키는 집]






[지붕위에 슝슝슝 풀 자라기]






[대감집]






[반복]






[훔쳐보기]






[네모 네모 네모]






[이리오너라!! 라고 외쳐야 할거 같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