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제주에서 스쿠버다이빙 하기!


얼마전에 제주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했다고 마구마구 자랑해놓았는데!!!
실제 사진정리를 몬하고 있네요 ;ㅁ;ㅁ;ㅁ; 

빨리 집나간 정신을 찾아와야 하는데!! 아핫아핫아핫아핫.

일단!!



그렇습니다.저입니다;;;;; 
아하하하하하하하하

바다 속에서 이래저래 노는건 참 즐거운일 같습니다!! 그럼 제주에서의 다이빙을 살짝 소개해볼까요!


언제?!
저는 지난달 말에 했는데요.
슈트를 태국에서 할때보다 두꺼운걸 입었는데도 살짝 살짝 추웠습니다. 그래도 물밖에 나와서 햇빛을 온몸으로 쬐면 금방 괜츈해졌다지요!
아무래도 겨울에는 더 심하겠지요?  참고하세요 :]



어디를 통해?
제주에는 다이빙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두나게스트하우스라는 곳을 이용했는데요!
http://www.doonaguesthouse.com/ 홈페이지입니다.
두나게스트하우스는 보목동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인데요.숙박과 다이빙을 같이 하고 있어요!
대략 1년만에 스쿠버를 해서 버벅이면 어쩌나 했는데 쌤이 친절하게 가르쳐줘서..저는 무난히 펀다이빙을 즐겨드랬지요!
두나게스트하우스에는 외국인도 많이 찾아온답니다.제가 갔을때도 반 이상이 외국인이였습니다.
그래서 혹시 외국인과의 만남을 생각하시면 해당 게스트하우스에서의 숙박도 괜찮을거 같아요! :]
그리고 저녁에 서로 맘만 통하면 게스트하우스에서 조금 나가면 구두미포구라는 아주 알흠다운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간단히 파뤼도 할수 있구요!
저도 마침 갔을때 즐거운 분들을 만나 밤에 즐거이 놀았드랬지요! :]




어디서?!
제가 다이빙을 간곳은 섶섬이라는곳인데...제주에서는 섶섬,범섬,우도 등 다양한 다이빙 포인트가 있습니다.
음..바닷속은..제가 직접 사진을 못찍었지만..눈으로 확인결과 제가 처음에 다이빙을 했던 태국과는 사실 다릅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 바닷속 환경이 다르니까 그렇겠지요?
그렇다고 절대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태국은 태국만의! 제주는 제주만의 아름다움이 있는거지요.
멸치떼보고..여러가서 물고기들 봤는데요.다른분은 막 문어도 보고 신기한것들 봤다던데..저는 쌤 쫓아가니라 바빠서..아하하핫;




얼마나?
저는 오픈워터 자격증이 있어서 펀다이빙을 했는데 대략 40분 이상 바다속에서 즐거이 놀았던거 같습니다.
체험다이빙인경우  처음에 이런저런 실습하는거 말고 물속에서는 대략 20분 정도 체험한다고 하네요 :]




자격?!
수영을 몬해도 상관없고 자격증이 없으면 체험다이빙 얼마든지 스쿠버다이빙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자격증이 있다면 펀다이빙으로 즐기실수 있구요!




비용?
홈페이지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체험다이빙은 10만원부터 이구요. 펀다이빙은 2회에 12만원입니다.
제주의 다른 스쿠버다이빙 업체도 비슷한 요금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새 소셜사이트에서 체험다이빙 할인권도 나오더라구요.
혹시나 한번쯤 하고 싶다 하시는분들은 소셜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해서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






저 이날 멸치떼보고 감동받아서..물밖에 나와서 다시는 멸치를 먹지 않겠다고 다짐을 했다지요!아하하하하하하핫
멸치떼가 알흠다워요!!!!!!!!!!! 까올!

참고로 사진은 제가 찍은게 아니고 두나게스트하우스 쌤이 찍어주신거예요! :]



[인어는...안되고.사람;]




[제주 바다]




[섶섬에서 바라본 한라산]





[물속으로 고고고고고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