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갈치조림을 1인분으로 먹을수 있다니!! [천지식당]


혼자 여행을 할때 맛있는 음식은 먹고 싶은데 1인분씩 팔지 않아서 곤란할때가 간혹 있습니다.제가 생각할때 제주에서 갈치조림,고등어조림 등이 그런류에 속하는데요! 얼마전에 1인분씩 파는곳이 있다고 해서 냉큼 다녀왔습니다.

서귀포시 일호광장에 위치한 천지식당인데요.원래는 저렴한 회정식으로 유명하다고 하던데...회정식은 가격이 조금~ 올라서 저렴까지는 아니구요! 갈치조림이나 고등어조림이 1인분씩 팔아서 그게 좋더라구요!! 

갈치조림을 시켰는데 뚝배기에 팔팔팔!! 우선은 뚝배기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놀라고!!! 안에 보니 갈치가 아주 통통하지는 않지만 4~5조각 들어있는게 아주 좋아 놀라고!! 무도 듬뿍 들어 있어 놀라고!!! 그리고 먹어봤는데...비리지가 않더라구요~ 에헤라디아~ 사실 제가 갈치조림이나 고등어조림을 비린걸 먹었던 옛기억에 매운탕..조림 이런거 잘 안먹거든요.흑흑 그런데 여기 갈치조림을 비리지 않더라구요.그래서 밥 한그릇을 뚝딱했습니다. 사실..밥한그릇 먹고..한그릇 더 먹어도 될 정도로 갈치조림이 많던걸요...한그릇 더 먹고 싶었지만..원래..저녁약속의 있던차라 -_-;;;; 

제주에 혼자 왔을때 요런거 먹기 애매할때가 있는데요. 혹시나 서귀포 근처에서 식사할 일이 있다면 여기서 한끼 든든히 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밑반찬..사실 거의 먹지 않았습니다;; 메인 반찬에 집중하느라..으흐흐


 

@두둥. 아...........먹고 싶네요


 

@안을 살짝 헤집어 보니..갈치와 무가 막 나옵니다!


 

@요래 밥에 얹어 먹으면.크읍!

 

@보시다시피 작은 가게 입니다 :]


 

@가격표입니다.회백반이 원래는 만원이라고 했는데 조금 올랐네요!




내가 맛있다고 해서 꼭 장금이 솜씨 음식점은 아니랍니다!!!!!!
언제나 선택은 당신의 몫!! 유후후후후후후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