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道 이야기/알려주기

베트남,필리핀,중국 음식을 한 곳에서 맛보다! [어우렁다우렁]


베트남,필리핀,중국 음식을 한 곳에서 맛보다! [어우렁다우렁]

 

요즘은 다문화가정이라는 말이 어색한 시대는 아니죠? 어우렁다우렁은 이런 시대 분위기에 딱 맞는 곳인데요! 바로 한국사람과 결혼을 한 다문화 사람들이 음식을 만들고 판매하는 음식점 입니다. 어우렁다우렁은 "다함께 어울린다" 이런 의미로 정말로 가게 분위기와 딱 어울리는 이름이 아닐수 없습니다!!

어우렁다우렁에서는 베트남,필리핀,중국의 음식을 한곳에서 맛볼수 있습니다!! 그것도 현지인이 직접 만드는 왠지!! 끌리지 않으세요~? 사실 저는 우연히 지나가다가 발견했는데요. 바로 들어가서 베트남 쌀국수를 먹었드랬죠!! 근데 왠걸!! 정말 동남아에서 먹던 쌀국수 맛이더군요! 깜짝 놀랬습니다! 보기에는 고기국수 같이 생긴것이 안에는 숙주나물이 가득하구요.땅콩처럼 생긴것이 뿌려져 있고...음.....맛있습니다!!  필리핀 음식인 시난강이나..감자오믈렛 중국음식으로 나온 탕수육..다 먹어보고 싶었는데..지나가다 혼자 들어간거라서..제 배의 한계는 쌀국수로 끝나더군요!!! 으히히힛!

실제 서빙하시는 분이나 음식을 만드는분도 모두 외국분들인데요. 어색한 한국말이 조금 귀엽게 느껴지더군요.그리고 어찌나 친절하신지...음식 가지고 나올때도 잘 설명해주시고..나갈때도 커피 먹고 가라며..수줍게 웃으시더라구요! 수줍은 미소가 참 기분이 좋아드랬죠!

어우렁다우렁은 서귀포이주민세터가 나라에 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신청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외국에서 남편만 믿고 결혼을 해서 오신 분들은 정말 의지할곳이라고는 가족뿐이고..낯선땅에서 외로울텐데 이렇게 일자리 창출이 되고...그들도 여기서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습니다.

어우렁다우렁 음식점은 제주 서귀포시가 1호점인 셈인데요! 앞으로 이런곳이 더 많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다양한 메뉴들. 다음에는 세트메뉴로 이것저것 먹어봐야겠네요 :]


 

@기본반찬! 뭐 일반적입니다 :]


 

@두둥! 베트남 쌀국수!!!! 고기국수랑 생긴게 좀 비슷하죠 :]


 

@옆모습도 찰칵!! 먹음직스럽죠?



@베트남의 매운 소스라고 합니다.살짝 먹어봤는데 저에게는 그냥 매콤한정도? 


 

@고기+숙주나물+쌀국수면! 까올!



@처음에는 안 보이는 숙주나물이 뒤집으면 요래 많습니다.



@청양고추를 살짝 넣어 보어보니 매콤하던데요! 소스도 살짝 짜서 맛보았다지요!